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 >

[영미드라마/영화소설] 피그말리온

피그말리온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조지 버나드 쇼
출판사
왓북
출간일
2016.01.14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피그말리온
페이지 176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1 M / 527 K
대출 0 / 1 예약 0
  • 콘텐츠 소개


    빈민가 출신으로 거리에서 꽃을 파는 일라이자 둘리틀의 꿈은 꽃집에서 일하는 것이다. 그녀는 런던 거리에서 사람들의 말만 듣고 그 사람의 출신지가 어디인지를 알아맞히는 탁월한 음성학자인 헨리 히긴스 교수를 우연히 만나게 되고, 그의 연구실을 찾아가 꽃집에서 일할 수 있도록 상류층 영어를 가르쳐 달라고 한다. 히긴스 교수는 함께 있던 피커링 대령과 내기를 해서 6개월 안에 그녀가 상류층 영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게 하여 공작부인과 같은 기품을 갖추도록 하겠다고 한다. 일라이자는 히긴스 교수의 가르침을 받고 점차 상류 사회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변해 간다.

    1912년 집필되어 1913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초연되었고 이듬해에 작품의 배경이 되는 런던에서 상연된 작품이다. 런던 공연 당시 연극은 흥행에서 대성공을 거두었으나, 원작과는 전혀 다른 결말로 인해 원작자인 쇼가 격분하게 되어 작품의 결말 뒤에 후일담을 추가하게 되었다는 일화가 있다. 1930년대에 동일한 제목으로 영화화되기도 했지만, 대중들에게는 1956년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로 초연되었고, 1964년 영화로 개봉되었던 <마이 페어 레이디>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조지 버나드 쇼
    조지 버나드 쇼 (1856~1950)는 아일랜드 태생의 극작가이자 런던정치경제대학교의 공동설립자이다. 일생 60개가 넘는 희곡을 발표했으며 수필과 소설도 다수 저술했다. 그의 글들은 교육, 결혼, 종교, 정부, 보건, 계급 등의 사회 문제를 희극적인 방식으로 다뤘다. 열렬한 사회주의자로 특히 노동 계급 착취에 반대했으며 영국의 온건 사회주의 단체인 페이비언 협회에서 활동하며 연설가로서의 재능을 발휘하기도 했다. 1925년 노벨 문학상을 받았다.

    역자 : 정훈직
    연세대학교를 졸업했다. 영상번역 작업을 주로 해왔으며, 장편 애니메이션 <리우 2096: 사랑과 분노에 관한 이야기>, <매직 원더랜드>와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다큐멘터리 <렛 잇 라이드>, BBC 애니메이션 <넘텀스> 외 다수를 번역했다.

  • 목차

    서문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후일담
    저자 소개/역자 소개

  • 출판사 서평

    라이자 : 선생님이 저를 아기나 강아지 다루듯 하지는 못하게 하겠어요. 저는 착한 사람이 될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독립은 할 수 있을 거예요.

    히긴스 : 독립이라고? 그건 중산층을 모독하는 말이야. 우리 모두는 서로에게 의존한다고. 세상의 모든 존재가 그렇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