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과 함께하는 스마트한 독서 생활 멀리 있는 서점 찾아 헤매지 말고, 가까운 곳에서 독서를 즐기세요.
MAIN > 전자책 > 소설 >

[영미소설일반] 오만과 편견

오만과 편견 

교보문고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저자
제인 오스틴
출판사
리베르
출간일
2006.03.24
평점 및 기타 정보
평점
(참여 0명) 리뷰쓰기-오만과 편견
페이지 447 Page 이용가능환경 PC, 스마트폰, 태블릿
서비스형태 PDF EPUB 파일크기 4 M / 1 M
대출 0 / 3 예약 0
  • 콘텐츠 소개


    영국 BBC의 지난 천 년간 최고의 문학가 조사에서 셰익스피어에 이어 2위를 차지할만큼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여류작가, 제인 오스틴. 이 책은 그녀의 대표작이자 출세작으로, 원제 <첫인상>을 <오만과 편견>으로 개작한 소설이다. 사랑하거나 연애할 때, 그리고 결혼할 때 남자와 여자가 사로잡히기 쉬운 '오만과 편견'으로 인한 미묘한 심리적 갈등을, 섬세한 감각과 풍자적인 필체로 다채롭게 묘사하고 있다.

    이 책은 가능한 원본에 충실하되, 문화가 다른 부분을 감각게 맞게 자연스럽게 옮기는 데 초점을 두고, 쉽게 읽히도록 새롭게 번역한 것이 특징이다. 소설 앞부분에 '작가와 작품 세계', '작가 연보', '구성과 줄거리', '주요 등장인물', '생각해 볼 문제' 등을 수록해 작품에 대한 쉬운 이해에 초점을 맞추었다.

  • 저자 소개


    저자 : 제인 오스틴
    저자 제인 오스틴(Jane Austen, 1775-1817)은 1775년 영국 햄프셔주 스티븐턴에서 교구 목사의 딸로 태어났다. 16세부터 희곡을 쓰기 시작했고 21세 때는 첫 번째 장편 소설을 완성했다. 1796년‘첫인상’을 탈고하지만 출판을 거절당하고 1813년에야 ‘오만과 편견’이란 이름으로 출판한다. 대표작으로는 ‘오만과 편견’, ‘분별과 감수성’,‘엠마’ 등이 있는데, 모두 영화화됐다.

    역자 :
    역자 박찬영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 졸업. 다트머스대학원 수료. 중앙일보 기자,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한국판 부장을 지냈다. 저서에는 ‘체험영어회화 1000장면’, ‘성공과 행복을 부르는 좋은 습관 50가지’‘세계단편소설35’ 등이 있다.

    그림 :
    그림 김유신은 부산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중앙대학교 대학원 한국화학과 졸업. 개인전 3회. 대구한의대학교 창작미술학과 교수.

  • 목차

    작가와 작품세계
    구성과 줄거리
    주요 등장인물
    생각해 볼 문제
    오만과 편견

    제1장
    제2장
    제3장

  • 출판사 서평

    ▶ 줄거리

    발단 / 다섯 딸을 둔 베넷 가는 재력가인 독신남 빙리가 이웃에 오게되자 눈독을 들임
    ‘재력도 있고, 미혼인 남성이 훌륭한 여인을 아내로 맞고 싶어 할 것이라는 사실은 누구나 인정하는 진리일 것이다.’이 진리에 가장 민감한 사람은 베넷 부인이었다. 롱본이라는 시골에 사는 베넷 씨 부부에게는 다섯 명의 딸이 있다. 베넷 씨는 이따금 농담을 섞어가며 곧잘 비꼬는 성격이지만 바탕은 온화한 사람이다.
    맏딸 제인과 둘째딸 엘리자베스는 결혼 적령기가 되었기 때문에, 어머니는 항상 딸들의 혼인만을 생각한다. 마침 근처에 있는 네더필드라는 저택에 독신 청년 빙리가 들어오게 된다. 빙리의 연수입이 4천, 5천 파운드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 베넷 가는 그에게 눈독을 들이게 된다.

    전개 / 제인은 빙리를 사랑하게 되고 빙리의 친구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에게 사랑을 느끼게 됨
    빙리 씨를 환영하는 무도회가 이 마을에서 열리자 마을 처녀들이 총출동하고 빙리는 런던에서 일행을 데리고 참석한다. 그의 일행은 두 누이 동생, 손위 매부인 허스트 씨, 그리고 빙리의 친구 다아시 등 모두 다섯 명이다. 빙리는 의젓하고 인상이 좋은 청년이며, 그의 누이동생도 미인이다.
    매부인 허스트 씨는 평범한 신사로서 마을 여자들의 화제에도 오르지 않지만 다아시에게는 사람들의 시선이 쏠린다. 다아시는 키 큰 미남일 뿐 아니라 일 년 수입이 1만 파운드나 되지만, 곧 그가 거만하고 주위의 사람들을 무시하는 것 같다는 소문이 나돈다. 특히 베넷 부인과 둘째딸 엘리자베스는 그의 거만한 태도에 거부감을 드러낸다.
    제인은 빙리의 눈에 띄어서 여러 번 함께 춤을 춘다. 무도회가 끝나고 얼마 안 되어 네더필드에서 제인에게 놀러 오라는 초대장이 오자 본인보다도 베넷 부인이 더 기뻐한다. 그리고 제인이 네더필드로 간 뒤 비가 와서 하룻밤이라도 더 묵게 되기를 바란다.
    실제로 제인이 비를 맞아 감기가 들었다는 소식이 오자 엘리자베스는 걱정이 되어 빙리의 저택을 찾아간다. 그 집 사람들은 엘리자베스의 대담함에 오히려 냉소를 보낸다. 거만한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의 언행에 놀라기도 하지만 은밀한 사랑의 감정을 느끼기도 한다. 빙리의 누이동생 캐럴라인은 다아시에게 호감을 갖고 있어 두 남자가 베넷 가의 딸들과 가까이하는 것을 싫어한다. 그러나 다아시는 캐럴라인에 대해 언제나 냉정한 태도를 취한다. 재력가인 다아시는 엘리자베스나 제인에게는 호감을 갖고 있었지만 그들 부모의 속물 근성은 싫어한다.

    위기 / 젊은 목사 콜린스의 청혼을 거절한 엘리자베스는 거짓말쟁이 위컴에게 호감을 가짐
    먼 친척 되는 콜린스라는 젊은 목사가 케더린 부인의 알선으로 롱본에 오게 된다. 그는 아들이 없는 베넷 가의 재산을 상속하게 되어 있다. 경박한 성격의 콜린스는 큰 선심이나 쓰는 것처럼 이 집 딸 중의 한 명과 결혼해 주겠다는 제안한다. 베넷 부인은 그 제의에 맞장구를 치고 엘리자베스를 설득시키려고 한다. 콜린스는 엘리자베스와 단 둘이 있게 되자 용감하게 청혼하지만, 엘리자베스는 단호히 거절한다. 콜린스는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자 엘리자베스의 친구인 샬롯 루커스와 결혼해 버린다.
    한편 엘리자베스의 동생 리디아와 키티는 근처에 주둔하고 있는 군인들과 교제하고 있었는데, 그 군인 중에는 위컴이라는 청년이 있었다. 위컴은 엘리자베스에게 ‘자신이 ‘다아시와 가까우며 다아시의 냉대로 불행하게 됐다’고 거짓말을 한다. 원래 의협심이 강한 엘리자베스는 다아시를 더욱 미워하게 되고 위컴을 동정하게 된다.

    절정 / 엘리자베스는 다아시로부터 청혼을 받지만 ‘오만’하다는 ‘편견’ 때문에 거절함
    콜린스의 아내가 된 샬롯으로부터 집들이 초청을 받게 된 엘리자베스는 그다지 마음이 내키지는 않았으나 그들을 방문한다. 그곳에서 캐서린 부인을 만나게 되고 자신의 딸을 조카인 다아시의 아내로 만들려는 계획도 알게 된다. 엘리자베스는 그런 연유로 이곳을 방문하게 된 다아시를 어느 날 우연히 만나게 된다. 제인에게서 ‘빙리를 만나지 못해 쓸쓸하다’는 심경을 적은 편지가 오게 되자 두 사람을 떼어 놓은 다아시를 더욱 미워한다. 그러나 의외로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에게 청혼을 한다. 다아시로서는 자신의 자존심이 꺾이는 것은 억울하지만 사랑은 또 다른 문제라고 생각한 것이다. 다아시는 엘리자베스가 당연히 자신의 청혼을 받아들일 것으로 생각했지만 엘리자베스는 그의 오만한 태도를 지적하며 통쾌하게 청혼을 거절한다. 또한 신분 차이를 내세우며 제인으로부터 빙리를 떼어놓은 것과 위컴을 냉대한 것에 대해 비난한다.

    결말 / 오해를 풀게 된 엘리자베스는 다아시와 결혼하게 되고, 제인도 빙리와 결혼하게 됨
    위컴은 엘리자베스의 동생 리디어와 도망을 친다. 다아시는 위